【Qoo정보】Casual Connect Asia 2017:VR게임 ‘Light Tracer’ 프리뷰

0

Casual Connect에는 100여가지의 인디게임을 체험하도록 준비하였다. 앞서 ‘Dying Reborn’를 출시한  Oasis Games는 싱가포르에서 개발중인 콘솔/PC게임을 공개하였다. 그중 액션 미스테리 퍼즐 VR 게임 ‘Light Tracer’는 그래픽이 뛰여나고 플레이 방식도 ‘Monument Valley’의 느낌이 있었다. 

스토리 배경

공주는 위험에 처한 나라를 구하기 위해 백성을 구항수 있는 묘약을 찾으려고 전설의 탑으로 떠나게 된다. 유저는 신같은 존재로 되여 공주의 부탁을 들어주고 권장(權杖)에서 나오는 빛으로 공주가 미로를 탈출하여 탑에 오르는것을 돕게 된다.

플레이 영상

후기

개발자는 유저에게 제3자의 신분으로 즉 신의 신분으로 탐험을 진행하게 하여 캐릭터의 빈번한 이동이 체험에 주는 부작용을 덜어냈다. 공주의 모듈은 아주 훌륭하고 유저가 손을 내밀어 머리를 쓰다듬으면 공주는 귀여운 표정을 보이기도 한다.

조작방식이 간단하지만 재미가 있는 게임이고 특히 BOSS를 도전할떄는 머리를 굴려야 한다. 공주가 공격을 진행하지 못하니 피하거나 장치를 작동시켜 적을 물리쳐야 한다. 총체적으로 보면 VR방식이 신선하고 캐주얼하게 플레이할수 있는 게임이다.